< 목록으로
케미컬

호르몬계의 대세 IGF(IGTROPURE) 란?

2
와우메디
2024.01.15
추천 0
조회수 314
댓글 2

 

IGF(IGTROPURE)는 한국말로 보자면 인슐린유사성장인자-1입니다. 물론 -1이 있으니 -2 또는 -3도 이겠지요. 

IGF-1도 상당부분 연구되어 현재는 더 발전된 형태로 그 작용성이나 유효기간 등이 늘어난 제품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IGF-1은 소마토매딘 C라고 불리기도 하는데 이 단백질(펩타이드)은 인간에게서 IGF-1 유전자에 인코딩(부호화되어 기록)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IGF-1을 "설페이션 인자"라고도 부르고 이는 다른 물질에 의해 억제되지 않고 인슐린처럼 활성 물질로 작용하는 것입니다.


IGF-1은 인슐린과 분자구조가 유사한 호르몬으로 어린 아이의 성장에 중요한 역할을 하지만 성인에게 있어서도 아나볼릭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Mecasermin(제품명 : increlex)이라는 합성 IGF-1 제제는 성장 불량에 대한 치료제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IGF-1을 단백질 혹은 펩타이드 호르몬이라고 부르는 이유는 70가지 아미노산으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IGF-1은 간에서 생산되는 펩타이드 호르몬으로 내분비를 통해 표적조직에서 작용되지만, 표직 조직 자체에서도 근거리분비/자가분비 방식으로 생성되어 작용합니다. IGF-1의 생성은 성장호르몬에 의해 촉진되는데 영양부족, 성장호르몬 불감증, 성장호르몬 수용체 결핍 또는 수용체와 결합 후 진행되는 시스템 상의 문제가 발생할 때는 반대로 생성이 억제될 수 있습니다.

 

IGF-1의 주요 작용은 IGF-1 특정 수용체와 결합하는 것인데, 결합하고나면 세포 내 신호체계를 작동시키고 근육단백질 합성을 자극하는 mTOR(mammalian Target of Rapamycin)를 자극하여 Akt/Pkb 신호체계를 촉진합니다. 

IGF-1은 가장 강력한 천연 Akt 촉진제로 주요 작용은 세포성장 및 증식의 촉진, 계획된 세포 사멸(스스로 파괴)의 억제입니다.

 


IGF-1은 성장호르몬의 영향을 조절하는 주요 인자로 성장 호르몬은 뇌하수체전엽에서 만들어지며 혈액으로 방출되어 간에서 IGF-1 생산을 촉진합니다. IGF-1은 생산된 후에 골격근, 뼈, 신장, 간, 피부, 폐 등 전체적인 신체 성장을 촉진하며 세포 성장과 증폭을 조절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IGF-1은 세포 표면에 존재하는 적어도 2개의 IGF-1 수용체와 결합하는데, 그 2개의 수용체가 IGF-1 수용체와 인슐린 수용체입니다. IGF-1 수용체는 IGF-1이 생리적으로 결합하는 수용체로 보이며, 인슐린 수용체에 결합하는 IGF-1 보다 유의적으로 높은 친화도를 가지며 결합하게 됩니다. IGF-1은 인슐린처럼 인슐린 수용체를 활성화시키는데 그 강도는 인슐린의 10% 정도입니다. IGF-1이라는 이름이 말해주듯이, IGF-1은 구조적으로 인슐린과 관련되어 있고 비록 인슐린의 10% 활성이더라도 인슐린 수용체와 결합하는 능력을 가졌습니다.  

 

IGF-1은 생애 전반에 걸쳐서 생산되는데 사춘기 성장 기간동안에 가장 높은 수준으로 생산되며 가장 낮을 때는 유아기와 노인기에 나타납니다.  IGF-1은 IGF-2라고 불리는 다른 IGF-1과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습니다. IGF-2는 IGF-1 수용체와 결합하지만 IGF-2 단독으로는 IGF-2 수용체(mannose-6 phosphate receptor)라고 불리는 수용체와 결합하는데, 이 수용체는 신호 전달력이 결핍되어 있고 주요 역할이 IGF-2와 결합하여 IGF-2가 IGF-1 수용체와 결합하지 못하게 하는 억제제 역할을 하는 것입니다.

 

단백질 섭취는 총 열량섭취와 관계없이 인체에서 IGF-1 수준을 증가시킵니다. 순환계에서 성장호르몬과 IGF-1 수준의 변화를 유발하는 것으로 알려진 인자들에는 유전자구성, 나이, 성별, 운동상태, 스트레스수준, 영양섭취수준, BMI, 질병상태, 종족, 에스트로겐 상태, 외인성화합물 등이 포함됩니다. 간헐적 단식을 포함한 단식/금식도 IGF-1 수준을 급격하게 줄여줄 수 있는 요인입니다.

 

IGF-1의 수준은 혈액에서 10-1000 ng/ml 정도로 측정될 수 있는데, 사람 개개인에 있어 하루 종일 크게 변동되지 않기 때문에 IGF-1은 성장호르몬 결핍이나 말단비대증, 거인증 등처럼 과잉상태에서 나타나는 증상에 대한 검진법으로 의료진들이 사용합니다. 또한, 제1형 당뇨, 제2형 당뇨, 루게릭병, 심각한 화상, 근긴장성위축증과 같은 질병에서 IGF-1의 효과를 찾고 있습니다.

 


IGF-1은 보디빌더들에게 퍼포먼스 향상 부분에서 각광받는 차사대 약물입니다. 모든 스포츠 종목에서 세계적인 수준의 선수들은 스테로이드나 기타 퍼포먼스 향상 약물을 사용해 왔음이 알려졌을때, 운동 선수들은 대부분 다음 세대의 물질을 찾고 있었습니다.

 

IGF(IGTROPURE)의 혜택
1. 근성장 촉진 및 심근에 이로운 영향
2. 콘드로이친 황산염 및 글루코사민 황산염의 흡수 촉진
3. 신경조직 재생
4. 체지방 연소, 세포내 단백질 수송 증가 및 단백질 분해 감소
5. 백혈구 생산 증가
6. LDL 콜레스테롤 감소

 

IGF-1은 성장호르몬과 유사한 호르몬이지만, 인체에서 생산하는 가장 강력한 성장인자입니다. IGF-1은 성장호르몬보다 효과가 강력한데, 인체에 사용이 허가된 부분은 IGF-1 부족으로 성장불량인 아이들을 정상적인 성장 곡선으로 돌려놓자는 목적으로만 허가되어 있습니다. IGF-1에 대한 인체연구가 극단적으로 어린아이들에게 국한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 성분은 인체와 동물실험을 거쳤고 이미 그 사용에 대해 멈출수 없는 상태입니다.

 

IGF-1의 혜택은 믿기 어려운 수준인데, 펜실베니아 주립대학의 생리학 교수인 H. Lee Sweeney는 IGF-1으로 인한 골격근의 유전적 발전을 인지하였고, IGF-1의 근육 증가 및 재생능력에 대해 세계도핑방지위원회(WADA)에 전달하였습니다. 

 

성장호르몬으로 거슬러 올라가, 보디빌더들은 80년대 중반에 사람들이 성장호르몬에 대해 완전히 이해하고 어떤 작용을 하는지 알기 전부터 이 호르몬을 사용하였습니다. 심지어 도리안예이츠가 나타날 당시 아나볼릭 스테로이드와 성장호르몬 스택으로 만들어진 완성품이란 말을 많이하였습니다. 오늘날까지 성장호르몬의 안전성에 대한 반박을 포함하여 성장호르몬 사용과 관련된 의문사항들이 많지만 이 호르몬의 사용은 보디빌더, 운동선수들 뿐만 아니라 일반 대중들에게도 퍼져나가고 있습니다.


IGF-1이 전세계적으로 퍼포먼스 향상을 위한 물질로 혁신적일수 밖에 없는 몇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IGF-1은 부상 후에 근육 회복의 범위와 속도를 증가시키며 운동후 근육성장률을 증가시킵니다. 그리고 현존하는 근섬유의 회복을 빠르게 만들 뿐만 아니라 근 섬유의 수를 증가시키는 Hyperplasia를 가능하게 합니다. 아동기 이후에 세포의 크기적 증가는 가능해도 수적 증가는 불가능 하다는 것이 생리학적이론이지만 IGF-1이 바로 세포 수의 성장을 가능하게 한다는 것입니다.

 


Hyperplasia는 퍼포먼스 향상으로 따지면 가장 위대한 것으로서 근섬유가 실제적으로 분열될 때 나타나는 것이며, 세포 크기 증가로는 이뤄낼 수 없는 한계를 넘어서는 성장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Hypertrophy는 웨이트트레이닝, 영양과 스테로이드 사용으로 인해 나타나는 현존하는 근육의 크기 증가이지만, Hyperplasia와 Hypertrophy가 같이 일어나는 것은 운동선수들에게는 축복과도 같은 것입니다.


IGF-1의 경우 특히 스피드와 파워에 초점을 둔 속근 섬유(Fast twitch muscle)의 유지 작용을 많이하는데, 중년 쥐에게 IGF-1을 주사하기 시작하여 28개월령의 노령 쥐를 만들었을 때 쥐가 낼 수 있는 속도와 힘은 6개월 쥐와 같았다고 합니다. Sweeney박사는 IGF-1은 포유류에 있어서 노화와 관련된 위축(근육감소 포함)과 골격근의 기능 손실과 관련된 특징들을 방지할 수 있다고 결론을 지었습니다.

 

IGF-1은 일반 인구의 즉각적인 근육 증가를 위해서도 사용될 수 있는데, IGF-1이 지금 즉시 사용되어야 한다고 주장되는 가장 큰 이유가 IGF-1은 혈액과 소변 검사에서 검출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IGF-1은 근육에 직접 주사하기 때문에 혈액으로 들어가지 않으며, 근육생검만이 사람이 IGF-1을 사용했다는 것을 검사할 수있는 유일한 검사수단입니다. 하지만 도핑방지위원회는 운동선수들에게 근육생검을 절대 허락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정리를 해보자면, IGF-1은 거의 영구적인 근육 생성, 근육 회복 및 노화방지라는 말도 안되는 효과를 제공하면서 완전히 검출되지 않는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댓글


4
해와달
좋은정보
134 일전
답글 추천 (0)

1
아나바최고
이거는 맞는 방법이랑 주기는 어떻게 되는겅가요..?
133 일전
답글 추천 (0)

게시판

전체 케미컬 운동방법 바디프로필 영양X식단 보충X영양제 자유게시판 유머게시판 동영상게시판
자유게시판 래피드 디볼 N
1
Pun7
조회수 6
추천 0
2024.05.29
케미컬 아나드롤 (옥시메톨론) 경구제
1
잠백스
조회수 34
댓글 1
추천 0
2024.05.28
케미컬 초보자 경구 스택 추천부탁드립니다
1
에어라인
조회수 48
추천 0
2024.05.27
자유게시판 제일 에페 구하는데
1
겨울3
조회수 29
추천 0
2024.05.26
자유게시판 아나바 피곤
1
헬린스쓰
조회수 50
댓글 1
추천 0
2024.05.26
자유게시판 경구제 추청부탁드립니다
1
헬린이
조회수 47
추천 0
2024.05.26
자유게시판 아나바+클렌
1
헬린스쓰
조회수 51
댓글 1
추천 0
2024.05.25
케미컬 인젝 주사 방법 안내!!
2
와우메디
조회수 69
추천 0
2024.05.25
인젝 주사 방법 안내!!
케미컬 처녀 스택 조언좀 부탁드립니다
1
바라미
조회수 79
댓글 1
추천 0
2024.05.25
케미컬 한번 봐주세요
1
둥둥
조회수 45
추천 0
2024.05.24
케미컬 스택 어떤지 한번 봐주세요
1
겨울아빠
조회수 84
댓글 2
추천 0
2024.05.24
자유게시판 쿠폰 번호 공유~
1
디비디비딥
조회수 46
추천 0
2024.05.24
케미컬 좋은 아침입니당~
1
김돌콩
조회수 19
추천 0
2024.05.24
자유게시판 공동구매 하실분
1
헬린이
조회수 55
추천 0
2024.05.23
케미컬 통관걸리는시간 아시는분
1
kkdoo
조회수 94
댓글 2
추천 0
2024.05.21
작성
1 2 3 4 5